“믿음은 느낌이 아님” 고후 5:7 -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롬 10:17 -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어떤 사람들은 소망하지도 기도하지도 기다리지도 않지만, 그들은 느낌을 구하고 있습니다.
어떤 분은 그가 굴복했으며, 주님께서 자신 안에 살고 있다는 것을 믿었다고 말했지만, 자기가 이미 이겼다고는 감히 말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그가 주 예수님을 그의 승리로 영접한 날 이후로 그는 결코 승리에 대한 어떤 느낌도 없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어떤 경우는 느낌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일을 이해하는 데에는 느낌이 필요 없습니다.
손은 물건을 만지고 그 온도를 감지할 수 있을 뿐, 그림을 보지는 못합니다.
영적인 일도 오직 믿음에 의해서만 실체화할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결코 느낌에 의해 실체화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이깁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이루어집니다.
이것은 며칠 동안 어떤 힘을 느끼거나 풍부한 느낌을 체험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주님으로부터 온 오직 한 말씀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온유가 우리의 것이며, 인내가 우리의 것이며, 사랑, 절제, 그리스도 안의 모든 것이 우리의 것이라는 언약을 주셨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다시 화를 내고, 교만, 불순함, 실패가 다시 있게 될 때, 당신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다면, 당신은 다음과 말해야 합니다.
'하나님, 감사하고 찬양합니다. 난 온유하고, 인내하며, 사랑하며, 절제할 수 있습니다. 난 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 내 안에 살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한,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들은 사라질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