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온유한 사람입니다
인간의 가슴에는 수많은 교향곡이 연주되고 있습니다. 인생의 교향곡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바로“감사”라는 음악입니다. 하지만 그 아름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감사”라는 음악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온유는 하나님이 준 삶의 책임 앞에 "감사"하는 긍정의 음악입니다
반면에 가장 추하고 쓸모없는 "불평" 이라는 음악을 애용하는 사람이너무도 많습니다. 하루하루의 삶은 우리가 "불평" 이라는 음악으로 낭비하기에는 너무나 남은 시간이 짧습니다. 마음속에 울리는 불평의 음악을 이제는 꺼두십시오. 주어진 시간에 내일이 없을 수도 있기에서입니다.
당신 입에서 나오는 불평, 그 것들이 하나하나 모이면 당신 인생 전체를 물 들여 무너뜨리고도 남을 힘을 지닐 테니까요. 하여 인생은 어떤 색깔로 물들이느냐에 따라 우리 인생은 달라집니다. “감사”와 “ 칭찬과 ”격려“로 물들이는 긍정의 마음이세요. 그리고 사랑과 행복으로 물들이세요. 그리고 소망과 기쁨으로 물들이세요.
언제 들어도 새로운 것이 칭찬입니다. 책망 중에서 가장 놀라운 책망은 칭찬입니다. 인생을 승리한 사람들은 한 결 같이 칭찬에 탁월한 사람들이었다고 합니다. 칭찬의 언어는 놀라운 위력이 있습니다.
“나는 칭찬 한 마디면 두 달을 살 수 있다”라고 철학자 “마크 트웨인”은 말합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칭찬은 칭찬을 낳습니다. 비난의 명수가 되지 말고 칭찬의 명수가 되세요.
비난하는 사람들은 비난하는 사람들끼리 모입니다. 비난도 배우는 것입니다. 비난도 습관입니다. 칭찬 받으면 마음이 열립니다. 그러나 비난 받으면 마음이 움추러들고 상처 때문에 마음을 닫게 됩니다. 누군가를 위해 기도해 주고, 변호해 주고, 칭찬해 주고, 격려해 주고,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온유한 사람으로 물들이기 바랍니다.
산꼭대기에 오르면 행복할 거라 생각하지만 정상에 오른다고 행복한 건 아닙니다. 어느 지점에 도착하면 모든 사람이 행복해지는 그런 곳은 없습니다. 같은 곳에 있어도 행복한 사람이 있고, 불행한 사람이 있습니다. 같은 일을 해도 즐거운 사람이 있고, 불행한 사람도 있습니다. 같이 음식을 먹지만, 기분이 좋은 사람과 기분 나쁜 사람이 있습니다, 좋은 물건, 좋은 음식, 좋은 장소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들을 대하는 태도에 달려 있다 봅니다. 무엇이든 즐기는 사람에겐 행복이 되겠지만, 부정하고 거부하는 사람에겐 불행이 따라나서게 되어집니다. 정말 행복한 사람은 모든 것을 다 가진 사람이 아니라, 지금 하는 일을 즐거워하는 사람, 자신이 가진 것을 만족해하는 사람, 하고 싶은 일이 있는 사람, 갈 곳이 있는 사람, 갖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입니다. |